1941년 기준 京義線 ・ 安奉線 ・ 滿鐵線의 驛名


경의선(京義線)

성(京城)-신촌(新村)-수색(水色)-능곡(陵谷)-일산(一山)-금촌(金村)-문산(汶山)-임진강(臨津江)-장단(長湍)-봉동(鳳東)-개성(開城)-토성(土城)-여현(礪峴)-계정(鷄井)-금교(金郊)-한포(汗浦)-평산(平山)-남천(南川)-물개(物開)-신막(新幕)-서흥(瑞興)-흥수(興水)-청계(淸溪)-마동(馬洞)-신봉산(新鳳山)-사리원(沙里院)-계동(桂東)-심촌(沈村)-황주(黃州)-흑교(黑橋)-중화(中和)-역포(力浦)-대동강(大同江)-평양(平壤)-서평양(西平壤)-서포(西浦)-간리(簡里)-순안(順安)-석암(石岩)-어파(漁波)-숙천(肅川)-만성(萬城)-대교(大橋)-신안주(新安州)-맹중리(孟中里)-영미(嶺美)-운전(雲田)-고읍(古邑)-정주(定州)-하단(下端)-곽산(郭山)-노하(路下)-선천(宣川)-동림(東林)-차련관(車輦館)-남시(南市)-양책(良策)-비현(枇峴)-백마(白馬)-석하(石下)-남신의주(南新義州)-신의주(新義州)-안동(安東)

안봉선(安奉線)

안동(安東)-사하진(沙河鎭)-합마당(蛤蟆塘)-노고구(老古溝)-오룡배(五龍背)-탕산성(湯山城)-고려문(高麗門)-장가보(張家堡)-봉황성(鳳凰城)-사대자(四臺子)-계관산(鷄冠山)-추목장(秋木莊)-유가하(劉家河)-임가대(林家臺)-통원보(通遠堡)-초하구(草河口)-기가보(祁家堡)-연산관(連山關)-하마당(下馬塘)-남분(南坆
)-교두(橋頭)-관원(官原)-본계호(本溪湖)-화련채(火連寨)-석교자(石橋子)-왜두산(歪頭山)-요천호둔(姚千戶屯)-진상둔(陳相屯)-오가둔(吳家屯)-소가둔(蘇家屯)-혼하(渾河)-봉천(奉天)

만철연경선(滿鐵連京線)

봉천(奉天)-문관둔(文官屯)-호석대(虎石臺)-당산가(唐山家)-신성자(新城子)-신대자(新臺子)-난석산(亂石山)-득승대(得勝臺)-철령(鐵嶺)-철령하(鐵嶺河)-평정보(平頂堡)-산두보(山頭堡)-중고(中固)-개원(開原)-금구자(金溝子)-마중하(馬仲河)-창도(昌圖)-만정(滿井)-천두(泉頭)-쌍묘자(雙廟子)-환구자(桓勾子)-맹우초(虻牛哨)-사평가(四平街)-양목림(楊木林)-십가보(十家堡)-곽가점(郭家店)-채가(蔡家)-대유수(大楡樹)-공주령(公主嶺)-유방자(劉房子)-도가둔(陶家屯)-범가둔(范家屯)-대둔(大屯)-맹가둔(孟家屯)-남신경(南新京)-신경(新京)


덧글

  • jaggernaut 2010/11/06 23:35 # 답글

    안봉선은 군사적 목적이 확 보이는 철도였네요.
  • 에드워디안 2010/11/07 00:16 #

    남만주로의 수송을 목적으로 부설된 철도였으니깐요. 비단 안봉선 뿐만 아니라, 만철 소유의 모든 철도가 군사적 목적을 지녔다고 보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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